COVID-19 발생 기간 동안의 정신 건강을 위한 조언 및 자료

COVID-19 발생이 커뮤니티 전체에 계속 확산되면서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학교, 체육관 및 식당의 폐쇄는 우리의 삶을 바꿔놓았으며 많은 이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또는 더 나아가 자가 격리를 실행중입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전염병의 영향은 장기적인 외상 경험과 유사하며 우리의 정서적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 생활 방식과 우리가 따르던 일반적인 규칙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비교적 안정적이었던 세상에서의 일상 생활 및 기능이 위태로워졌습니다.  우리의 정상적인 삶의 방식이 뒤집어지고 안전과 보안에 지장을 줄 때 우리는 어떠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까요?

신체적 건강 유지

우리의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한 영역의 건강이 망가지면 다른 영역도 마찬가지로 고통을 받게 됩니다. 정신적 외상 상황을 경험할 때 이겨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충분한 수면 취하기수면은 종종 스트레스를받을 때 가장 먼저하는 자기 관리 행동 중 하나이지만, 정신을 가다듬고 평정심을 갖기에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 운동하기: 운동은 기분에 즉각적인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입니다. 15분간 걷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등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충분히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잘 먹기:  스트레스 및 불안정한 시기에는 나쁜 음식 습관에 빠지기 쉽지만, 자신을 보호하고 음식-기분 연결의 이점을 얻으려면 정기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감정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우리를 보호합니다.

우리가 취할 수 있는 기타 자기 관리 조치

자기 관리는 필수적입니다. 자기 관리에는 생각과 헌신이 필요합니다. 건강과 관련된 몇 가지 기본 사항들을 돌아보며 자신을 돌보고 보호 할 계획을 세우십시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운동을하고 식사를하는 것 외에도 실행해야 할 다른 자기 관리 요령이 있습니다.

  1. 건강 관련 앱 (명상, 마음 챙김)을 사용해보십시오.
  2. 마음을 현재에 두십시오. (우리의 생각이 방황하고 두려움이 올때 생각을 현재로 돌리십시오).
  3. 긍정적인 혼자만의 대화를 연습하십시오. “이것은 일시적이다.”  현재의 불확실한 상태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임을 인정하십시오. “나는 적응하고 치유될 것이며 우리 모두는 회복할 것이다.”
  4. 긍정적인 오락 활동을 하십시오 : 밀렸던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음악을 듣거나  잡지를 보십시오.
  5. 미디어에 중독이 되지 마십시오. 아무런 유익없이 불안만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당장 끄십시오!
  6. 기기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안부를 전하십시오. 전화, 문자, 영상 통화 등을 사용하십시오.
  7. 하루에 여러번 휴식을 취하십시오.

추가 자료


2020년 3월 20일자

Share This